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 주변관광지

    파래소 폭포

    가지산 아래 석남사 앞에서 남쪽으로 나아가 덕현재에 다다르고 여기서 남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배내골이 누벼진다. 배내의 서쪽은 천황산이 높고 동편으로는 간월산과 신불산의 영봉들이 솟아 배내협곡은 그야말로 심산유곡의 경치를 이루고 있다. 예전만 하여도 태산을 넘는 듯 길이 멀고 험하여 인적이라고는 드문 비경에 잠겨 있던 곳이였다고 한다. 간월산과 신불산의 자락이 서쪽 배내골로 급히 떨어지는 한 곳에 백운동이 있다. 동이란 산천이 돌리고 경치가 좋다는 동천일 것이고 백운은 폭포를 비유하였을 것이다. 폭포를 이루는 주위 계곡에는 여름철이면 피서객들의 더위를 식혀주며 특히 삼림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등산객들의 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다. 흰 물줄기가 못으로 흘러 다시 흐르면 배내천인데 이 배내천은 낙동강으로 흐른다.

  • 주변관광지

    밀양댐

    높이 89m, 길이 535m, 총 저수량 7360만t, 유역면적 104.4km2이다. 경상남도 양산시 · 밀양시 · 창녕군 등 3개 지역에 수돗물과 전력을 공급하고 홍수를 조절하기 위해 1991년 착공, 2001년 11월 완공되었다.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양산시 원동면 선리,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에 걸쳐 뻗어있다.

  • 주변관광지

    석남사

    대한불교조계종 제 15교구 본사인 통도사의 말사인데, 비구니(여승)의 수련도량으로 유명하다. 824년(헌덕왕 16) 도의국사가 호국기도를 위해 창건한 절이다. 임진왜란을 겪은 뒤인 1674년(현종 13) 언양현감주로, 탁령 · 자운 등의 선사들이 중건하였고, 1803년(순조 3) 침허 ·수일 선사가 중수하였다. 6 &miidot; 25전쟁으로 폐허가 되었다가 1959년에 복원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는데 이때부터 비구니들의 수련도량으로 그 면모를 갖추었다.

  • 주변관광지

    운문사

    대한불교조계종 제 9계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이다. 사찰의 역사는 560년 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대작갑사라고 이름 지은 사찰의 중심으로 동쪽에는 가슬갑사, 서쪽에는 대비갑사(현재 대비사), 남쪽에는 천문갑사, 북쪽에는 소보갑사를 지으면서 이를 오갑사라고 불렀다. 그 중 대작갑사가 지금의 운문사이다. 608년 원광국사가, 신라 말기에는 보양국사가 사찰을 중건하였다.

  • 주변관광지

    양산 에덴밸리

    2003년부터 착공하여 2008년 정식적으로 개장한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스키&골프 리조트이다. 경상도권에서 유일한 스키장입니다. 양산은 부산 근처로 자연히 대한민국 최남단 스키장이기도 하다. 2018년 7월, 루지가 개장하였다. 통영 루지를 넘어선 세계 최장거리 슬로프라고 한다.